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애니

귀멸의 칼날 3기 - 마지막편 결말 후기, 4기 확정

반응형

귀멸의 칼날 3기

 - 마지막편 결말 후기, 4기 확정

 

20분 방영일줄 알았던 귀칼 3기(도공마을 편) 11화..

무려 1시간 넘게 상영되어 고봉밥 가득 먹은 기분으로 엔딩까지 보고 왔다.

 

11화(마지막편) 줄거리, 결말

탄지로는 겐야, 네즈코와 함께 상현 '한테구'를 해치운다.

한테구를 해치우는 과정에서 젠이츠의 '번개의 호흡' 팁을 떠올리며

번개의 호흡을 쓰는 탄지로의 장면도 일품이었고,

쿠키에만 나오던 젠이츠가 본편 씬에 나오다니 커엽다

 

햇빛에 타는 줄만 알았던 네즈코도

아무렇지 않은 모습으로 탄지로 앞에 나타나서 깜짝 놀랐다..!!

작 중에선 '태양을 극복한 자'라고 네즈코를 칭한다.

무잔이 네즈코를 노리기 시작하는게 좀 걱정..

 

탄지로의 각성(태양의 호흡 및 번개의 호흡과 같은 파생 호흡 시작?)과

네즈코, 겐야, 기둥들의 협동으로

도공마을을 지켜낸 탄지로 일행.

그를 떠나보내며 도공마을 대장장이들이 배웅해줄 땐 뻔하지만.. 감동을 잘 살린 장면이었다. (원작에는 없는 씬이라고..)

 

원작과의 주요 차이

한텐구 추격에 탄지로가 지금까지의 여정을 떠올리며 각오를 다지는 독백이 추가되었다.

탄지로가 젠이츠의 말을 떠올리고 돌진하는 장면에서 카메라 워크가 추가되었다.

죽지않는 한텐구때문에 탄지로가 도와줄 사람을 찾을때, 무이치로는 원작에서 소리치고있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코테츠에게 기어 쓰러져있다.

네즈코가 탄지로를 걷어차주고 타죽어갈때 주먹을 쥐면서 다짐을 하는듯한 장면이 추가되었다.

원작에서 탄지로가 한테구의 팔을 자르고 몸통을 사선으로 베어 겁의 목과 같이 베어버리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겁에게 한번더 검을 휘두른다.

무잔의 과거 회상 오리지널 씬이 추가되었다.

모든 전투가 끝나고 하주(안개의 기둥) 토기토 무이치로가 탄지로에게 소중한 것을 되찾게 해주어서 고맙다고 고마움을 표시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탄지로가 도공 마을을 떠나며 도공들이 환송해주는 오리지널 씬이 추가되었다.

(출처_나무위키)

귀멸의 칼날 4기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귀멸의 칼날 4기 : 합동 강화 훈련편의 TV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되었다.

방영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모든 기둥이 집결하여 무잔을 상대하기 직전 시즌으로 예상된다.

 

전투씬이 많을지는 모르겠으나

3기에서 고생한 주인공 일행이 쉬어가는 시즌으로

힐링한다고 생각하고 볼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