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슈

<MBTI 소개팅> 직접 엔딩까지 해본 후기

반응형

<MBTI 소개팅> 직접 엔딩까지 해본 후기

 

지난 번에 MBTI 여자편이 추가 업데이트되었다.

[리뷰/이슈] - 업데이트된 연애 궁합 잘맞는 MBTI 찾기

 

 

 

 

 

그로부터 시간이 좀 지났지만 여유가 되어 프롤로그부터 엔딩까지 가상 소개팅을 진행해보았다.

순서는 프롤로그 -> 1~16편의 에피소드(총 16가지 MBTI의 서로 다른 이성과 소개팅 진행) -> 엔딩 및 통계 로 진행된다.

그 과정을 중간중간 캡처한 이미지와 함께 간략히 소개하겠다.

 

MBTI 소개팅 바로가기 링크는 게시글 하단에 첨부하였으니 참고 바란다!

 

 

 

 

 

 

 

프롤로그가 시작되었다. 나름의 스토리가 있는... ㅎㅎ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다보면 과모립이라는 인물을 만난다.

이어서 16명의 서로다른 MBTI를 소유한 이성과 가상의 소개팅을 진행한다.

 

첫 이성은 INTJ의 이성이다.

중간중간 이성의 모습이 짤방으로 나오면서 감정을 표현하는데

배역이 코미디언 강유미님이라서 깜짝 놀랐다 ㅋㅋㅋㅋㅋ

MBTI 소재로 재밌는 영상도 많이 제작하신 강유미님이라서 더 재밌었다.

 

소개팅 상대와 대화를 진행하다보면 이렇게 대답을 할 수 있는 분기가 나타난다.

어떻게 뭐라고 대답할지,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어떤 행동을 이어갈지 등을 선택하면 되는데,

이에 따라서 상대의 호감도가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한다.

이 호감도의 결과에 따라 애프터로 이어지기도 하고, 2차 없이 바로 만남이 끝나기도 한다.

1편 INTJ와의 만남이 끝나고 나면 2편은 ENFP의 상대가 나타난다.

 

전개가 속전속결이다. ㅋㅋㅋ

하다보면 몰입하면서 선택지를 고르고 상대방 반응에도 꽤 신경을 쓰게되었다.

 

이렇게 대화 분기의 선택에 따라 호감도가 조정된다.

각 MBTI 마다 고유의 아이템이 있다.

ENFP의 소원권은 호감도가 높아졌을 때 상대가 소원권을 사용하면서 대화가 더욱 좋은 방향으로 흘러간다.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다음편의 예고편이 위 사진처럼 나온다.

이 때문에 계속 플레이하게 되는...

중간에 기억에 남는 INTP편... 정말 어려웠다.

애프터를 할 것처럼 이어졌지만 이상하게 이어진다 싶었는데 차였다.(?)

뭐지.. 하던 찰나에 상황을 설명해주는 멘트가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기도 하고 재밌었다.

가상의 소개팅 속에서 홀로 가상의 연애까지 해버린 상대... ㅠㅠ

위 사진처럼 몰입을 위해 실제 전화 벨소리가 울린다.

톡이 올때는 진동음이 나와서 더욱 몰입감 있었다!

어느새 마지막 편인 16화 INFP편까지 왔다.

후반부로 올수록 애프터는 커녕 식사만 하고 빠빠이하는 결말이 많아져 슬펐지만.. 현실 소개팅을 생각해보면 비슷한 성공률일 수도 있겠다 싶어서 묘한 감정이 들었다. 결국 대부분의 관계의 시작은 이런 사소한 성격, 가치관 사이에서 발생하는걸지도...

 

소개팅이 종료되었다!

이제 MBTI 궁합 보고서가 준비되었다고 하니 서둘러 들어가보자.

보고서 화면으로 들어가보면 16편의 에피소드 속에서 내가 선택한 분기, 호감도에 따라

궁합 점수가 랭킹 표로 쭉 나온다.

나에 대해서 더 알게되었고, 생각을 환기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MBTI소개팅 하러가기!!

https://storyplay.com/story/54

 

스플: 선택형 스토리

인생은 한 번 뿐이지만 이곳에선 되돌릴 수 있다

storypl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