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드라마

[넷플릭스] 이두나! 줄거리,결말,웹툰 차이점

반응형

이두나! 드라마 줄거리,결말,웹툰 차이점

[넷플릭스]

 

결말 내용은 게시글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1. 이두나! 캐스팅

이두나 역 - 수지

이원준 역 - 양세종

구정훈 역 - 김도완

서윤택 역 - 김민호

김진주 역 - 하영

최이라 역 - 박세완

 

2.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스토리

1. 조금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우연히 두나를 만난다.

2. 두나를 만나면서 정을 쌓게된다.

3.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등장하는 진주, 이라와 원준의 관계가 정리된다. (썸타면서 사귀려나 아니려나 하는 미묘한 관계가 정리됨)

4. 두나의 소속사 매니저인 박실장(박인우)은 두나의 솔로 복귀를 추진하며, 두나를 설득한다.

5. 두나는 솔로활동을 시작하며, 원준은 두나가 박실장 및 소속사의 철저한 사생활 차단을 받으며 활동하는 것에 지친다.

6. 지친 원준은 두나에게 이별을 고하고 군대에 들어간다. 이제 원준은 5급 공무원 시험 준비를, 두나는 솔로 활동을 열심히 한다.

 

 

 

 

7. 원준은 시험 1차에 합격함과 동시에 두나를 잊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두나 또한 원준을 잊지 못하여 원준과 살던 셰어하우스에 도착한다.

8. 원준은 두나에게 여지를 주지 않고 잘 지내라고 한다. 두나는 숙소로 돌아가 울다가 원준의 집으로 찾아가서 '사과하라'고, '보고싶었다'고 한다. 원준은 '미안하다고', 나도 보고싶었다'고 하며 서로 껴안는다.

9. 원준은 시험 2차를 이어서 준비한 끝에 5급 공무원이 된다. 두나 또한 솔로 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해가며 월드 스타가 된다.

10. 일본의 한 쇼핑몰에서 원준과 두나가 만날뻔 하다가 엇갈린 길로 걸어가며 마주치지 못한다.

 

3. 이두나! 결말

1. 원준과 두나는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는 것처럼 보인다.

마지막 에피소드의 마지막 장면에서 서로 엇갈린 길을 걸어가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자면 할 수 있겠다만.. 서로 각자의 길을 잘 살아가면서 사생활에서는 데이트도 잘 하고 있다는 모습으로 보였습니다. 두나가 사생활 침해에 고통 받았던 것을 생각하면, 남주와 여주의 연애 생활을 사생활로 남겨두자는 의미로 보였습니다.

2. 이라는 정훈과 사귀다가 결혼까지 한다.

3. 진주는 브라질에 유학가서 학교를 다니며 행복한 유학 생활을 한다.

4. 윤택은 사랑, 재회 관련 유명 강사가 된다.

 

 

 

4. 이두나! 웹툰 원작과의 차이점

1. 원작에서는 이라가 원준을 좋아하여 최종적으로 이라-원준 커플이 탄생한다.

2. 원작에서는 소속사 박실장이 두나-원준 커플이 이별하도록 설득? 협박?하여, 두나와 원준이 헤어지도록 만든다.

5. 필자의 후기

개인적으로는 드라마의 결말이 더 청춘 로맨스 같아서 보기 좋았습니다.

웹툰의 결말도 이라-원준 사이의 내용을 알고나면 괜찮은 이야기지만.. 짧게 끝내야하는 드라마에서 잘 살려서 결말까지 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