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슈

<금수저> 원작 웹툰 스토리/결말/차이점 정리

반응형

금수저(드라마)

원작 웹툰 줄거리, 결말,차이점 정리

 

드라마 <금수저> 기획의도
금.수.저.

부모의 부와 지위 덕분에 노력 없이 그 열매를 누리는 사람들.

부의 대물림은 일상이 되었고 가난을 유산으로 상속받는 운명 또한 익숙하게 체념한지 오래다.



이제 모든 이들의 욕망이 이 ‘금수저’를 향해 있다.

금수저가 될 수만 있다면 부모든, 자신의 영혼이든, 귀한 그 무엇이라도 내놓을 수 있을 것 같은 우리의 욕망 그 진한 욕망의 밑바닥에는 무엇이 있을까.

오직 적자생존의 이기심만 있는 걸까.

혹시... 이 천박한 ‘수저계급론’ 따위 단숨에 박살 내버릴 수 있는 ‘희망’과 ‘연대’의 탈출구가 숨어있지는 않을까.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꽁꽁 감춰둔 우리 욕망의 저 밑바닥을 뒤적여 볼까 한다.

유쾌하고 통쾌하게! 발칙하고 신랄하게!

때론, 싸하고 가슴 시리게.

 

금수저 (웹툰) 줄거리 및 결말

 

전체 스토리 및 결말
  1. 승천(검은머리, 주인공)은 엄청나게 가난하고, 태용(갈색머리)는 재벌집 아들이다. 주희는 태용의 정략결혼 상대, 여진은 승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2. 승천은 아버지를 경멸하던 와중 어떤 할머니로부터 '부모를 바꿀 수 있는 금수저'를 구매하고, 태용에게 금수저를 사용하여 부모를 바꾼다.
  3. 처음 부모를 바꿀 때는 자신의 원래 부모에게 금전적 지원을 해주려고 했지만, 막상 재벌집 아들의 생활을 하면서 타락하고 이기적인 존재가 된다.
  4. 네 명의 인물이 대학생이 되고, 주희는 태용(실체는 승천)이 변했다고 생각하면서 거리가 멀어지고 승천(실체는 태용)에게 호감을 느끼고 고백하며 관계가 발전한다.
  5. 몇년 뒤 주희는 승천(실체=태용)과 결혼하여 아이를 둘 낳고, 여진은 태용(실체=승천)과 결혼하여 아이를 둘 낳는다. 하지만 승천의 친 아버지가 말기암 판정을 받고, 태용(실체=승천)이 잠든 친 아버지에게 찾아가 속 마음을 털어놓는다. 태용(실체=승천)은 승천의 아버지는 사실 승천이 금수저를 사용한 것을 모두 알고 있었지만, 승천이 원하는 삶을 살도록 평생 모른척 한 것을 알게된다. 

  1. 태용(실체=승천)은 그룹 부회장이 된다. 승천의 친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것을 지켜보며 눈물을 흘린다. 본인은 후대에게 금수저의 삶을 살게 해주겠다는 생각을 한다.
  2. 승천(실체=태용)은 유명 웹툰작가가 된다. 주희는 태용 옆에서 항상 힘이 되어준다.
  3. 태용(실체=승천)은 바빠서 정작 자신의 아들에게 시간을 내어주지 못했고, 행복하지 못한 삶을 사는 아들은 늘 어딘가 슬픈 기색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들이 길을 지나가는데 어떤 할머니가 '신기한 금수저'가 있다며 아들에게 제의하고, 아들은 그 금수저를 쳐다보면서 웹툰은 끝이 난다.

 

금수저 사용 시기

금수저 1차 사용(흙수저→금수저): 1화~16화

금수저 2차 사용(금수저→흙수저): 17화~43화

-초 6 파트(17화~18화)

-중 2 파트(19화~28화)

-중 3 파트(29화~43화)

금수저 3차 사용(흙수저→금수저): 44화~?

-중 3파트(44화~46화)

-4년 후(대학 2학년) (47화~102화)

-20년 후 (46살)(102화~마지막화)

-2  (48)(마지막화 중후반)

 

원작과의 차이점
  • 원작 웹툰에선 착했던 황태용과 황태용의 아버지가 드라마판에선 성격이 안 좋게 각색되었다.
  • 원작 웹툰에서는 나주희가 원래 황태용을 좋아했다는 설정인 반면 드라마에서는 나주희가 원래 이승천을 좋아한다는 설정으로 각색되었다.
  • 원작 웹툰에서는 오여진이 이승천을 괴롭히는데 직접적으로 관여했다고 봐도 무방했으나 드라마에서는 그렇지 않다.
  • 나주희의 존댓말 속성이 사라졌다. 원작에서 이 부분은 만화적 허용이었고 현실은 물론 드라마에서 친구에게까지 존댓말을 사용하는 케이스는 극히 드물기에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
  • 원작 웹툰에서는 황태용의 그림 실력이 형편없었으나 드라마판에서는 꽤 잘 그리는 것으로 묘사되었으며 오히려 이승천의 그림 실력은 조금 더 유아틱한 스타일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