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이슈
"더 글로리" 드라마 쉬운 줄거리/결말/파트2 정보
비오독
2023. 1. 6. 17:16
반응형
"더 글로리"
쉽게 정리한 드라마 줄거리/결말/파트2
정보
개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
스토리 요약
* 아래 스토리 요약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시청 후에 정리한 내용입니다. 스킵된 내용이나 정확하지 않은 표현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주인공 "문동은"(배우:송혜교)은 어릴적 "박연진"을 비롯한 소위 '일진'들에게 학교 폭력을 당한다. 고데기로 화상을 입고, 각종 물리적 폭력과 성적 폭력을 학교를 다니는 내내 당한다.
- 동은이 학교 폭력 사실을 당시 담임선생님에게 신고하자, 담임은 "그런 학교 폭력이 진짜 발생했다면 너가 어떻게 여기까지 걸어 올 수가 있냐"는 식의 발언을 하며, 학교 폭력을 부인하고 오히려 동은에게 2차 가해를 가한다.
- 결국 학교폭력위원회가 열리지만.. 동은의 엄마는 푼 돈에 합의를 해준다. 박연진 패거리의 부모님이 잘 살았기 때문에 박연진은 이러한 폭력 행위를 수치심 없이 지속한다.
- 시간이 흘러, 박연진 패거리는 과거를 세탁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박연진은 기상캐스터로 활동하며 재평건설 대표 "하도영"을 남편으로 만나서 딸과 함께 잘 살고 있다.
- 동은은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공장에서 일하면서 공부하여 교대에 입학하고, 초등학교 교사가 된다. 그리고 복수를 시작한다.
- 먼저 박연진의 딸이 다니고 있는 사립 초등학교의 이사장을 협박하여, 박연진 딸의 학급 담임 선생님이 된다.
- 가정폭력을 당하는 아주머니 "강현남"을 고용하여 복수를 함께한다. 그 대가로 강현남에게 충분한 보상과 강현남의 딸을 과외해주는 등 지원을 해준다.
- 선생님이 된 동은이 고등학교 동창회에서 의도적으로 박연진 패거리를 도발한다. 박연진은 분노하고, 패거리 중 하나였던 손명오가 동은에게 관심을 보인다.
- 동은은 손명오를 복수에 이용한다. 손명오도 복수에 관심을 보인다. 그래서 동은은 손명오에게 박연진의 학교폭력 물증을 맡기고 러시아로 보낸다.
- 손명오가 러시아에서 누군가에게 살해된다. (누구로부터 살해된건지는 파트1에서 나오지 않았다.)
- 동은은 다른 박연진 패거리를 하나씩 자기 편으로 만든다. 마약 중독자가 된 "이사라"를 협박하여 원하는 것을 얻어내고, 부잣집으로 시집가려는 "최혜정"을 협박하여 자기 편으로 만들어낸다. 그리고 괴팍한 "전재준"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자기 학급의 박연진의 딸이 사실 박연진과 전재준 사이에서 태어난 딸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자기 편으로 만든다.
- 복수를 진행하는 와중에 바둑을 배우는데, 이 과정에서 박연진의 남편 하도영과 친분을 쌓는다. 성형외과 전문의인 "주여정"과도 친분을 쌓는다.
- 하도영에게 손명오의 명의로 도발하기 위한 사진이 날라온다. 하도영은 전재준에게 가서 손명오의 행방을 묻고다니는 등 갈등을 야기한다.
- 주여정은 문동은에게 매력을 느껴서 조력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주여정의 아버지는 사실 정신이상자에게 살해당했고, 주여정은 그 이후로 수많은 칼을 보유하며 복수를 다짐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
- 박연진의 과거(학교폭력 세탁)을 의심하고부터 박연진 패거리와 문동은의 관계를 캐고 다니던 하도영. 그는 문동은과 길거리에서 바둑을 두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문동은에게 적의를 보이지 않고 오히려 가까워지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
- 문동은을 따라 그녀의 집에 도착한 하도영. 그 방에는 박연진이 불법으로 현관문 문을 따고 들어와있었다..! 부부가 눈을 마주치며 더 글로리:파트1이 끝난다.
더 글로리 : 파트2 상영 정보
더 글로리 : 파트2의 공개는 2023년 3월로 예정되어 있다.
파트 1에서 해결되지 않은 떡밥이 어떻게 풀려나갈지 기대가 된다.
파트 2 관람 포인트
- 하도영과 박연진 그리고 전재준 사이의 관계 진행
- 박연진 패거리를 향한 문동은의 참교육. 그리고 문동은의 최후(?)
- 주여정이 어떻게 자신의 트라우마, 복수를 해결할지
파트2 결말/줄거리/주요인물 마지막 정리
https://beeodoc.tistory.com/m/578
반응형